본문 바로가기

쉼터/쉬어가기

발맛 손맛이 너무 끝내줘요!,수락산 독수리능선~

지난주에 올린 수락산 개울골능선에서 바라본 독수리능선을 이번주에는 기어이 타고 왔습니다.

정말 끝내줍니다. 발맛! 손맛!도 너무 좋구 오르면서 기분이 아주 통쾌했답니다. 

역시..암릉이 제취향인듯합니다. ㅎㅎ


산책하듯이 걷는것도 좋지만, 그것보다는 암릉을 타는것이 훨씬 짜릿하고 재미난듯합니다. 

힘든줄 모르고 오르는걸 보면..그리고 암릉타고나면 아주 훨훨 기분도 날아갈듯합니다. 우훗~~


* 요사진이..독수리능선 끝 정상입니다.  

감이 안잡히실듯하여.. 아래사진(독수리능선)을 보여드립니다. 아래사진 꼭대기 부근입니다. 



윗사진이 독수리능선~ 보기만해도 암릉타는 재미가 끝내주겠다 그런생각이 드시지요?

지난주에 몸이 안좋아서 못올라갔는데. 이번주에 후다닥~올라갔다가 후다닥~ 내려왔시요ㅎㅎ


수락산 독수리능선

일시:2014년 11월 16일 

경로: 수락산역1번출구-벽운동계곡입구주자장-다물산장 옆길-개울골능선-매월정-독수리능선-수락산정상-독수리능선-깔딱고개-벽운동계곡-벽운동계곡입구주차장



첫시작은 이런 오솔길입니다. 경사가 약간정도라 오르기 편하답니다. 잎이 다졌어요.. 

나무뿌리를 소복하게 덮어주고 있었답니다.


지난주 산행에서 개울골능선은 소개했으니 간략하게만 담습니다. 


매월정에 오르기전에 너른 암석이 있습니다. 차분히 걸어 올라가시면 됩니다. 약간 경사도가 있습니다. 

그 너른 바위에서 바라본 풍경~(아래사진)

저기 보이는 암릉이 '독수리능선'이랍니다. 

여겨까지가 개울골능선, 매월정에서 본 풍경입니다.


이제.. 독수리능선을 올라갑니다. 


저기 보이는 산봉우리가 바로 매월정입니다. 


어케 올라가는줄 아시겄쥬?  기본 철줄이 되어있구 바위바닥에는 철봉이 박혀있어요 잘 밟으면서 올라가시면 됩니다. 

정상까지 이런길이 쭈욱~~~~


저 꼭대기에 정자가 바로 '매월정'. 지난주는 저기까지 산행했습니다. 

오르면서 매월정과 도봉산을 바라봅니다. 


기본적으로 독수리 능선은 각도가 높고 옆에 손잡이 철봉?들이 있기때문에 왠간한 팔힘만 있으시면..

오르기는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만..발을 잘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독수리능선이랑 매월봉이 마주보고 있는지라.. 사진이 비슷비슷하네요..

다만..고도가 살짝 올라가는거..그거이..잘 보심 보입니데이~



매월정 한번 불러봅니다.  정자가 보이지요? 


독수리능선을 타면서 주변경관도 한번씩 봐줍니다~~

독수리능선 중간쯤에서 본 독수리능선 꼭대기!



고도가 살짝 올라갔지요? 매월정이 보이고 아스라이 도봉산이 보입니다~




매월정에서 독수리능선중간까지 보이는 사진입니다. 




독수리능선 꼭대기 즈음 다다랐습니다. 이정도 각도는 되야지요ㅎㅎ


독수리능선 거의 다다랐을때 주변풍경입니다. 

아..저멀리 수락산 정상도 보이네요.. 태극기가 펄럭이네요..사람들도 많구요..ㅎㅎ(아래사진)


요거이..매월봉부터 독수리능선길을 가장 잘 보여주는 사진이 되겠습니다~ 


독수리능선 꼭대기즈음해서는 나무계단이 있어요. 나무계단에서는 사진찍기가 좀 수월혀서..몇장 더 찍어봅니다.


가을이라 하기에는 소나무가 너무 푸르지요?ㅎㅎㅎ 



꼭대기 즈음해서는 마지막 나무계단이 상당히 많았답니다. 

저는 나무계단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만.. 만나면 뜁니다. ㅎㅎㅎ

뛰어가기 너무 좋잖아요ㅎㅎ 올라갈때도 내려갈때도 나무계단은 제겐 뜀박질용이랍니다. 안그럼..너무 힘들게만 느껴지기때문에..차라리 뛰면요 기분이 훨씬 좋아요~~


수락산정상가까이 까지 가다가. 독수리능선만 타도 땀이 한바가지더라구요ㅎㅎ

하여, 다시 이길로 하산혔답니다. 내려갈때는 엄청 빠르거든요 후다닥~ 내려왔습니데이~~


수락산을 여러경로로 다녀봤지만, 물론 모든 경로가 다 멋들어지지만, 독수리능선만큼 반하게 한곳이 없는듯합니다. 

너무 재밌게 산행했고, 맘이 아주 그냥 개운해져서 돌와왔습니다~


암릉 좋아하시는분들은 한번 다녀오시면 아주 좋을듯합니다. 

개울골능선을 타고 수락산전경과 도봉산전경을 좌우로 보면서 산행하는 것도 재미나고 그뒤에 매월봉과 독수리능선을 타는 것도 재미납니다~~



수락산 이전 산행글을 모아봤습니다. 참조하세염~~


2014/11/15 - [쉼터~/쉬어가기] - 도봉산과 수락산 전경을 보며 산행해요, 수락산 개울골능선

2014/05/10 - [쉼터~/쉬어가기] - 아찔한 암릉에 반해요, 수락산 (쉬어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