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자료/2013년

삼겹살로 차리는 폼나는 안주, 통삼겹살 조림 과 삼겹살묵은지볶음~

오늘은

삼겹살로 차리는 폼나는 안주로 인사드립니다~~


술안주...고민 많으시죠ㅎㅎ

뭐 반찬이 술반찬이라 특별히 고민을 하지않는데..

요즘 유난히 신경쓰여 통삼겹살을 구입해서 

푸짐하게 술안주를 차려봅니다 


한여름 한창 바뻤고 아직 명절까지도 바빠 연일 늦은밤에 들어오는 ...

그 안타까움을 담아 

대문열고 들어오면 환하게 웃음지을수있게 푸짐하게 차려봅니다..


일단 고기라서 무척 환해집니다ㅎㅎ

눈이 하트모양으로 변했슴돠~~


술 먹으라고 차려주는게 잘하는 일인지..가끔은.. 끙..


삼겹살은 밖에나가 사먹지 않는 한 집에서는 잘 해먹지않는데요,

맘크게 먹고 정육점에 가서 사왔어요^^


기름 쪽빼서 만든 통삼겹살 조림~~~

우와~~지는 먹어보고 장조림인줄 알았어용ㅎㅎ 우째 그런일이?ㅎㅎㅎ 




야채쌈에 고기한점 (크다고 반잘라서ㅎㅎ) 볶은 숙주 넣고 쌈싸먹으니 

이거이거 술안주로는 짱!!!


요로코롬 기름 쫙빼서 푸짐하게 한번 먹고 

남은 삼겹살은 묵은지랑 같이 휘리릭~볶아 하루 건너뛰고 술안주로 내놓았지요^^




뭐 말안해도 술이 술술술~~


술을 부르는 삼겹살 안주 어때요?ㅎㅎㅎ


한번은 장조림맛이 나는 통삼겹살 조림으로

한번은 매콤하게 묵은지에 볶아 먹구~~




장조림맛이 나는 

통삼겹살조림 



재료: 통삼겹살450g

굽기: 통마늘6개.허브줄기

양념: 진간장2큰술, 오디청2큰술, 설탕1/2큰술, 생강주2큰술, 물2큰술, 다진생강약간 



집앞 정육점은 통삼겹을 껍데기를 떼어내고 근수를 달아주네요ㅎㅎ

구이용으로 나가는 것은  껍데기를 그대로 두는데 통삼겹살은 이렇게 껍질을 도려낸후 판매한다더군요

듣던 중 넘 반가웠답니당ㅎㅎ 



통삼겹살이 한근이 약간 넘었는데요 2덩이를 잘라내고 남은 한덩이는 묵은지볶음에 사용했구요

(통삼겹은 썰은후 후추약간, 허브가루약간,생강즙약간 뿌려주세염~)



달궈진 팬에 편썬마늘6개를 넣고 올리브유 넉넉히 두르고 

마늘이 노릇하게 될때까지 구워준후 

통삼겹살을 넣고 구워준다. 




삼겹살 겉면부터 먼저 익혀준후 

한면씩 노릇하게 될때까지 구워준다. 



뚜껑을 덮고 기름이 쪽 빠질때까지 구워준다.

뚜껑을 덮고 구워준다. 기름이 상당히 튀거든요^^


다 구워지면, 채반에 밭쳐주고 뜨거운물을 부어 한번더 겉면에 남은 기름도 제거해줍니다 


(부드럽게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겉면만 노릇하게 구운후 

물에 삶은후 조리시면 된답니당ㅎㅎ 지집은 담백한 맛이 좋아 바싹 구웠지용^^)



삼겹살조림 색이 좀 특이하죵..고거는..요 오디청때문이랍니당ㅎㅎ

오디의 검보라빛이 마치 포도주에 조림을 한것 처럼 색이 나왔네요^^


조림팬에 진간장2큰술, 오디청2큰술, 설탕1/2큰술, 생강주2큰술, 물2큰술, 다진생강약간을 넣고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구운 통삼겹살을 넣고 조려준다. 



조림장을 잘 끼얹어주면서 조려준다.

이쁜 색깔로 잘 조려지면 끝~~~



잘 조려진 통삼겹살은 도마에 놓고 먹기좋게 썰어 

(뉘입이 작다면서...삼겹이 있는 반대방향으로 반잘라달라는 요구가 있었다능...참조)

애초에 반잘라서 굽고 조려주면 될듯함돠~



그릇에 이쁘게 담아낸다~~

(남은소스는 고기위에 뿌려서 먹었어용^^)







돼지고기와 김치의 궁합은 짱!!!

삼겹살 묵은지 볶음 




재료: 삼겹살200g, 묵은지1/4포기, 숙주2줌 

삼겹살밑간: 후추약간, 허브가루약간,오미자청1/2작은술,생강즙약간, 다진마늘1/2작은술

양념: 편썬마늘4개, 올리브유1큰술, 진간장1/2작은술, 설탕1작은술



요거는 아주 간단하니...지도 간단하게..씁니당ㅎㅎ


통삼겹은 한입크기로 썰어준후 

후추약간, 허브가루약간,오미자청1/2작은술,생강즙약간, 다진마늘1/2작은술로 밑간해주고 

(오미자청은 기름진육류에 잘어울려요..없다면 매실청으로 대신함돠~)


묵은지도 한입크기로 썰어준다. 




달궈진 팬에 편썬마늘 4개를 넣고  노릇하게 구운후 

밑간한 삼겹살을 넣고 달달 볶아준다.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묵은지를 넣고 볶아준다. 

진간장1/2작은술, 설탕1작은술,고춧가루1큰술을 넣고 볶아준다. 




김치가 야들야들해 지고 고기에도 김치양념이 쏘옥 배여들면

청양고추넣고 볶다가, 대파넣고 마무리~~





곁들임찬으로 나간 옥수수알갱이볶음은  반찬으로 넘 좋다, 옥수수볶음^^*   을 참조


숙주볶음은 

거두절미해서 준비한후 달궈진 팬에 기름약간 두르고 센불에서 볶다가

굴소스약간 설탕약간 넣고 휘리릭 볶다가 청양고추 적당량 넣고 볶아준다.

숨이 죽으면 불을 끄면 됨돠~~ 

돼지고기 요리에 곁들이면 아삭거리면서 매콤한맛도 있어 참 좋습니다




자~~ 너무 길었쥬ㅎㅎ


삼겹살을 즐겨먹지않는 집에서

삼겹살로 푸짐하고 폼나게 안주 한상 차려내었습니당ㅎㅎ


삼겹살인데..  담백하고 장조림 맛이나요ㅎㅎㅎ너무 기름을 쫙 뺐나ㅎㅎ

지집은 더 좋아라하기에 가끔 해주겠노라는 약속까지 ...해줘버렸다능ㅎㅎ




요거는 말안해두 아시죠ㅎㅎ

매콤하게 볶아서 묵은지와 삼겹살...아공... 넘 맛있어요

깻잎에 묵은지삼겹살 올리고 숙주 올려 싸먹으면 끝내줘요ㅎㅎ




안주 잘 안 챙겨먹는..뉘가 술도 안주도 ..다 비워버렸네요ㅎㅎ


삼겹살로 만든 안주 괜찮은가요?ㅎㅎ


술 퍼지는 세상..안주도 많이 챙겨드시고 

하루 피로도 기분좋게 풀어내셨으면 좋겠네요~~



   

제철찾아삼만리는 

제철식재료의 귀중함을 하나 하나 배워가며 채워내는  공간입니다. 


제철식재료에 대한 사랑은  

 잃어버린 식재료의 제맛을 찾아가는 과정이기도 하고  

식재료를 자연의 힘으로 건강하게 키워내는 농어축산 분들의 노고를 소중히 아껴가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궁금하시다면,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놀러오세염~~.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