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자료/2013년

찬바람이 부는 저녁엔 최고!!, 묵은지닭찜~

오늘은

묵은지닭찜입니다~


묵은지는 어느 식재료와도 잘 어울리니 

이일을 어쩜 좋아요ㅎㅎ


명절 전후로 장에도 못나갔고 장날 마침 비도 오고해서

뭐 해먹으려나...하다

토종닭 반마리가 있던것이 기억나고 

묵은지도 있겠다해서  함 만들어 보았습니다


어허...오호...

이거 이거 별미입니다~~


기대 안하고 만들었다가 깜놀하고 폭풍흡입하게 되었다능..ㅎㅎ



묵은지와 함께먹는 닭살점~~이야 ㅎㅎ

너무 잘 어울리네요ㅎㅎ


만드는방법도 간단해서 더더욱 맘에 쏘옥 드네요ㅎㅎ



요즘같이 날씨에 딱 어울리는 요리가 아닌가 싶어요

청양고추도 넣고 해서 매콤한 맛도 감돌고

묵은지가 잘 익어서 요거 요거 밥한그릇 뚝딱 해치우고도 

계속 먹게되네요~





별미중 별미ㅎㅎ

묵은지 닭찜 


재료: 토종닭1/2마리, 묵은지1/4포기,대파1대,청양고추2개 

닭밑간: 올리브유약간, 허브가루, 후추약간씩 

닭굽기: 올리브유적당량, 다진마늘2작은술, 다진생강1작은술

양념장: 고춧가루2큰술, 간장3큰술, 양파청1큰술, 설탕1큰술, 다진마늘1작은술,인삼주1큰술, 다시마우려끓인물1과1/2컵 



닭은 토종닭 반마리 분량입니다. 

이미 손질해서 냉동실에 넣어둔것이라 해동해주었습니다.

(핏물뺀후 껍질과 기름기 쪽뺀후, 올리브유약간, 후추약간, 허브가루약간뿌려 냉동했슴돠~)


묵은지는 꺼내놓고요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어줍니다. 


해동된 닭은 먼저 달궈진팬에 올리브유 적당량 넣고 다진마늘2작은술, 다진생강1/2작은술 넣고 볶다가

해동된 닭을 넣고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닭을 먼저 구워준후에 

양념장을 발라줍니다. 

양념장은 고춧가루2큰술, 간장2큰술, 인삼주1큰술, 다진마늘1작은술,양파청1큰술을 넣고 섞어준후 


굽고있는 닭의 불을 끈후 양념장을 넣고 



잘 버무려 줍니다. 그위에 묵은지를 길게 반잘라 얹어놓습니다 



다시마우려끓인물1과1/2컵을 붓고 팔팔 끓여줍니다. 

뚜껑을 덥고 푹 끓여줍니다. 



묵은지가 야들야들 잘 익었으면

대파와 청양고추 넣고 한소끔 더끓여준후 마무리~~



묵은지로 만드는 요리는 사실 다 맛있습니다ㅎㅎ

닭하고도 잘 어울릴줄은 몰랐네요


처음에는 닭살을 발라 김치볶음을 하려고 했는데

묵은지찜을 선택하길 잘했네요ㅎㅎ 조리법이 간단하니깐요^^



묵은지 닭찜 국물도 너무 맛있어서 

밥에 쓰윽 비벼먹었다죠ㅎㅎ 



어때요? 찬바람이 불어오는 저녁 술한잔 생각날때 

얼큰하고 매콤한 묵은지 닭찜 괜찮죠?ㅎㅎㅎ


제철찾아삼만리는 

제철식재료의 귀중함을 하나 하나 배워가며 채워내는  공간입니다. 


제철식재료에 대한 사랑은  

 잃어버린 식재료의 제맛을 찾아가는 과정이기도 하고  

식재료를 자연의 힘으로 건강하게 키워내는 농어축산 분들의 노고를 소중히 아껴가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궁금하시다면,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놀러오세염~~.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