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철요리/늦여름

반찬으로 양보해도 너무 좋은 , 단호박조림^*^

오늘은

누구도 주고싶지않을만큼 맛있는, 단호박조림으로 인사드립니다~~


너무 맛있어서

그 누구에게도 들키지않고 혼자서 폭풍흡입하고 싶은 반찬입니다ㅎㅎㅎ


단호박도 1년연중 만날수있는 식재료입니다.

겨울에 만나는 단호박은 뉴질랜드산이구요

여름에 만나는 것이 우리나라 제철 단호박이지요ㅎㅎ


여름철 제철 단호박은 

단맛도 강하고 보슬보슷 밤맛도 나서 그야말로 참 맛있습니다


단호박의 요맛 죠맛 보면서 여름철을 즐기시는것도 제철이 주는 행복입니다~



유난히 밤맛이 나는 단호박은 그냥 삶아서 먹어도 너무 맛있습니다.

제철인 만큼 반찬 하나 턱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거 어떡합니까~

맛보다 상차리기도전에 다먹어버렸으니..ㅋㅋㅋ


짭조롬한듯 달콤하고 밤같이 스르륵 녹아 입안에서 없어지네요ㅎㅎ







단호박조림


재료:단호박1/2개 

구이옷: 감자전분1큰술, 찹쌀가루1큰술 

양념: 진간장1큰술,인삼주1큰술, 조청1과1/2큰술, 통깨약간 




1. 데워서 손질하기  


우선 단호박은 깨끗하게 씻은후에 

꼭지부분을 잘라낸다.

전자렌지에 넣고 2분정도 돌려준다. 


통째로 전자렌지에 넣고 2분정도 돌려주면 손질하기가 훨씬 수월합니당 참조 



데운후 반을 갈라 씨와  속을 빼서 제거해주고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깍뚝썬 단호박은 다시 내열유리그릇에 담고 

전자렌지에 뚜껑없이 3분정도 돌려 익혀준다. 

수분을 날려줘야 물러지지않슴돠~참조 

깍뚝썰어 익혀주는 이유는 기름에 굽는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 입니당 참조 


2. 구이옷 입기 

전자렌지에 익힌 단호박은 한김 식혀준후

 감자전분1큰술, 찹쌀가루1큰술을 넣고 살살 버무려준다.



3.굽기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적당량 두르고 

단호박을 노릇하게 구워준후 키친타월에 살짝 기름을 빼준다. 

이미 전자렌지에서 80-90%가량 익었기때문에 바삭하게 겉면만 구우면 됨다~


4.양념에 버무리기 


팬에 진간장1큰술, 인삼주1큰술(청주,소주 대체가능), 조청1과1/2큰술을 넣고 팔팔 끓여준후 

기름뺀 단호박을 넣고 버무려준다.



양념이 쏘옥 배여들면, 통깨뿌려 마무리~~

작년에 단호박을 굽지않고 양념에 조렸더니 살이 다 뭉게지더라구요 참조


5. 담기 


그릇에 담고 맛있게 먹기~


한여름이 제철인 단호박 

이때가 겨울 뉴질랜드산 단호박보다 훨씬 맛있습니당~~


보슬보슬함이 입안가득 착착 감기는 맛 

짭조롬한듯 달콤한 양념에 어우려져서 

이거이거 한입만 한입만 맛본다는 것이... 빈그릇을 만들어버렸어용ㅎㅎㅎ



단호박 반통으로는 모자라겠어용ㅋㅋㅋ 한통으로 만들어서 

맛보면서 먹고 밥상위에도 올리고 해야쥐ㅋㅋㅋ



여름밥상의 별미 되겠슴돠~~

반찬으로 양보해도 넘 좋은 제철 단호박조림^^  꼭 챙겨드세요~~



한여름 식재료인 애호박, 단호박 많이 챙겨드시고

여름철 더욱 건강하게 보내보자구요~~

 

블로그 활동1년을 자축하면서 새맘을 담아, 새이름[제철찾아삼만리]으로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맛과멋(어느덧맛객)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전 블로그는 그대로 저의 요리보고서로 남겨두면서  

주말에만 맛과멋 http://blog.daum.net/bluehrp 블로그에서 다양한 요리주제를 가지고 발행합니다.   

평일에는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에서 글을 발행합니다.

제철재료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담아 알차게 채워보겠습니다~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