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쉼터/쉬어가기

산버섯을 만났는데...이름을 알려주세요~~

오늘은

쉬어가기~~


추석명절연휴는 모두 잘 보내시고 계신지요?


부산한 몇 일을 보내고...

또 컴과 씨름을 하느라... 늦게 인사드려요ㅎㅎㅎ


편하게 보시와요~~


산에 갔다가 마주친 버섯들이 참...이쁘기도 하고 희안하기도해서 담아봤습니다(지난주말에요ㅎㅎ)

산행길에 있는 버섯들이라..

딱히 이름도 ...효능도 모른답니다ㅋㅋ


가을이라고 손짓하는 버섯들을 가는 걸음마다 만나게 되어 

참 반가운 산행을 했답니다~~


도통 뭐라 불러줘야할지...

사진을 찍으니 ..지나가시던 할아버지께서 먹는거냐고..물으시는데...끙...

일단, 드시면 안되요^^ ,, 이뻐서 찍어요~~라고 답했지요ㅎㅎ


자~~ 아시는 분들은 꼭 알려주세요

아시는 버섯이 몇개나 되시나요?

산에 가면 정말 많이 마주치는데... 걍  독버섯..혹은 걍 산버섯이라 불러야하나ㅎㅎㅎ


비가 많이온 다음날 산을 가서 그런지 버섯들이 유독 눈이 많이 띄었어요

또 촉촉하게 젖은  모습으로 곳곳에서 반갑게 인사하더라구요ㅎㅎ


고사목에도 많이 붙어 자라고

나무뿌리 근처에서도 자라고...


자~ 구경해보세요





▲▼위 아래는 똑같은 버섯같아요 

옅은 분홍에서 짙은 빨강색까지 ...모양은 비슷했구요


▼요건 아무래도 누군가가 뭘까 하고 끄집어 본듯한 자태...랍니다 



▼돌틈에서도 잘자라더군요ㅎㅎ












▼왼쪽사진은 낙엽인가..했는데.. 버섯이더라구요ㅎㅎ 피다못해 활짝 위로 갓을 올렸다지요ㅎㅎ




▼오른쪽 사진은... 꼭 그물이 ...인듯... 암튼 버섯이여요















▼왼쪽 사진은 누군가가 속을 잘라 보았더라구요ㅎㅎ

꼭 밤송이가 떨어진것 같기도하고...먹음직스럽긴한데..먹을수있으려나ㅎㅎㅎ









산에서 많은 버섯을 만났는데..이름하나 몰라...

찍고도...이를 어쩌나ㅎㅎㅎ


대충 요정도의 버섯종류가 산행길가에 이쁘게 자태를 뽐내며 피었습니다ㅎㅎㅎ


버섯을 사진찍으며 천천히 산행을 하게되었는데... 

뉘가 자꾸 재촉합니다 이유는 하나.. 밥상에 올라갈까봐ㅎㅎㅎ 무섭다나요ㅎㅎㅎ

계속 버섯 무더기를 발견하면 여러명..어데로 보내는 버섯이라며...

만지지도 건드리지도 말고 사진도 찍지말고 걍 가자고 하도 재촉해서... 

후딱 사진찍고 뛰어서 뉘를 쫒아 산행하느라..엄청 땀많이 흘렸어용^^


가을산은 이름모를 ..아니 독을 가득 담은 버섯들이 자태를 뽐내며

가을로 무르익어가고 있습니다~~


산버섯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걍 가시지 마시고 꼭 알려주세요~~~


추석연휴 보다 즐겁고 행복하시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