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겨울철요리/늦겨울

기분전환 확 시켜주는 매운맛, 대합 냉이 쌀국수볶음~

오늘은 

대합 냉이 쌀국수 볶음입니다~~


제철대합과 냉이를 같이 넣고

쌀국수에 아주 매콤하게 만들어 

기분전환 확 해버렸습니다ㅎㅎ



대합의 육수는 엄청 진하다는 것은 잘 아시지요?

그 육수에 보드라운 쌀국수볶아내고 

마지막에 냉이 팍팍 넣어 


진하고 냉이향이 폴폴 나게 아주 맛있게 한그릇 뚝딱! 헤치웠어요~



매콤한것이 먹고싶어지면 

왜? 꼭 쌀국수에다가 이러는지...ㅎㅎ


암튼, 매콤한 쌀국수볶음이

화사한 제철재료들을 담아 진하고 향나게 먹었습니다~



굵직한 빨간것은...마른청양고추..ㅎㅎ

이래뵈도.. 매운고추가 엄청 들어가서 

코끝에 냉이 향이 다았다가도 

입안에서 훅 달아오르는것이 아주 좋습니다~


착착 감기는 쌀국수는 말할것도 없구요ㅎㅎ


냉이와 조개도 궁합이 좋으니 

냉이와 대합도 당연 그 조합이 엄청 좋습니다. 


냉이와 조개 사다가 매콤한 국수요리, 혹은 파스타로 즐겨보심 좋을듯하네요ㅎㅎ

(저는 쌀국수로 할까...파스타로 할까 고민 많이 하다가..

좋아하는 쌀국수로 택했는데요, 파스타면으로 즐기셔도 아주 좋을듯해요~)









기분전환에 너무 좋다! 제철재료라 더 좋다~

 대합 냉이 매운 쌀국수볶음



재료: 쌀국수250g, 대합2개, 냉이크게 한줌, 

양념: 올리브오일1과1/2큰술, 페페로치니10개, 마른청양고추2개, 

소금1작은술




대합은 2개를 준비합니다. 

냉이는 크게 한줌정도를 준비해서 손질 한것이라 먹기좋은 크기로 듬성듬성 썰어줍니다. 

마른청양고추는 제가 직접 여름에 말린 것인데요, 

오늘은 아주 매콤하게 먹을려고 꺼내봤습니다ㅎㅎ





쌀국수는 한 200g정도 되는듯합니다..

많이 먹겠다고..제가 많이 집었습니다ㅎㅎ


국내산쌀이 50%나 들어간 쌀국수여요^^, 다만, 섞은 밀이 미국산이네요ㅠㅠ

암튼, 쌀국수가 국산으로 나와서 일단은 기쁜? 맘으로 사용하는구만요


쌀국수는 대합육수가 만들어지면 삶으시면 되는데..

육수만들때 물을 끓여 소금약간 넣으시고 삶아주심 되겠습니다. 

다만, 중간에 육수에 같이 끓일 것이라서 반정도만 삶아서 채반에 건져놓고 

올리브오일약간 뿌려 버무려놨습니다 




그럼 대합 육수는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1과1/2큰술을 붓고 다진마늘1큰술을 넣어 잘 볶아줍니다. 

마늘이 하얗게 잘익으면 페페로치니(이탈리안고추)10개, 마른청양고추2개를 부셔서 넣고

볶아줍니다. 

( 페페로치니는 ..아주 작은 고추이지만 상당히 맵답니다.. 마른청양고추는 한번 씻어준후 

부셔지는데로 부수다 살짝 가위로 썰어주었습니다)


마늘과 고추가 잘 볶아졌으면, 

손질한 대합(적당하게 다졌습니다)을 넣고 볶아줍니다. 



대합이 잘 익으면, 다시마우려끓인물1컵을 부어주고

소금1작은술을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국수가 삶기가 종료되면 바로 육수에 넣어줍니다. 



국수를 반정도 삶은 것이라 육수에 국수를 잘 삶아주듯 볶아냅니다. 

(이때, 국수의 삶기 정도를 확인하면서 간도 맞춰줍니다~)


국수가 거의 익어갈때쯤 손질한 냉이를 넣고 뒤섞어줍니다~


그리고..저는 육수가 좀 부족한듯하여 

다시마우려끓인물1/4컵정도를 마무리하면서 더 부어주었습니다. 





자~

그릇에  담습니다~


저는 매콤한 쌀국수요리를 너무 좋아합니다.

기분전환할때, 배고플때...꼭 생각이 나곤 합니다.


대합의 진한 육수에 폭 담겨진 쌀국수

입안에서부터 화끈하게 매운맛이 밀려들어오는데..


요거.. 넘맛있어서 

다 먹고..배 터지는줄 알았네요ㅎㅎ



마지막에 국물있게 먹으려고 육수를 부었건만..

사진찍고 그리고 먹는동안 국수가 그 육수를 다 먹어버려..국물없이 먹고 말았고만요ㅎㅎ




기분전환을 확 시켜주는 매운맛이랍니다~

그런 매운맛이 그립다면, 제철 대합과 냉이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후회 없으실 껩니다ㅎㅎ



제철찾아삼만리는 

제철식재료의 귀중함을 하나 하나 배워가며 채워내는  공간입니다. 


제철식재료에 대한 사랑은  

 잃어버린 식재료의 제맛을 찾아가는 과정이기도 하고  

식재료를 자연의 힘으로 건강하게 키워내는 농어축산 분들의 노고를 소중히 아껴가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궁금하시다면,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놀러오세염~~.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