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자료/2013년

냉동실 떡갈비로 만든, 난자완스~~

오늘은

난자완스입니다~


ㅎㅎㅎㅎㅎ


지집에 안주거리로 만들어 놓은 떡갈비가 있는데..

함 난자완스를  만들어보고싶다는 생각이 문득 들어서..걍 해봅니다ㅎㅎ


직접 다져 만들어서 그런지

완자도 잘  만들어지더라구요


구울때도 부서지지도 않구..


생각보다 간단하게 만들어서 상당히 만족스럽구만요ㅎㅎ




어때요? 괜찮쥬~


떡갈비 만들때 넉넉히 만들어서 난자완스도 챙겨먹으면 되겠다...그런생각이 들었어용^^



떡갈비 해동시켜놓구 청경채만 후다닥 사와서 만들었어요

생각보다 근사하네요ㅎㅎ



떡갈비로 먹을때보다 더 많이 먹는듯해요ㅎㅎ

야채와 소스가 버무려져서 그런가?ㅎㅎㅎ







떡갈비로 만들었어요~

난자완스


재료: 돼지떡갈비3개(1개당90g), 청경채1개, 생목이버섯1/2줌, 생표고버섯1개, 이슬표고1개, 당근1/4개 

양념: 다진대파1/2개, 다진마늘1/2큰술, 다진생강1작은술,다시마우려끓인물1컵, 진간장1큰술, 인삼주1큰술, 굴소스1큰술, 

설탕1작은술, 녹말물(감자전분1큰술+물1큰술) 참기름1/2큰술 ,후추약간, 통깨약간





돼지 떡갈비는 칼로 직접 다져서 만든 것입니다. 

구체적인 만드는 방법은  칼질의 힘이로다, 쫀득하고 찰진 돼지떡갈비^^* 여기를 참조하세염~



돼지떡갈비는 꺼내 해동시켜놓는다. 완전하게 해동해서 사용하세요 

천천히 냉장실에서 해동시키면 된답니다~~



야채는 생표고버섯, 생목이버섯, 이슬표고 각1개씩과 청경채1개, 당근약간을 준비해

생표고버섯은 기둥썰고 편썰고, 당근은 채썰고, 생목이버섯은 가닥가닥 뜯어놓구 

청경채는 뿌리부분을 잘라냅니다. 




해동된 떡갈비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후 동그랗게 만들어줍니다. 

이미 칼로 다져서 만들어진것이라 

그리 어렵지않고 동그랗게 만드니 찰지게 반죽이 만들어지네요ㅎㅎ


(칼로 다진 떡갈비가 아니라면, 좀 치대주면서 완자를 만드는것이 좋을듯합니다~참조)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 약간 두르고 고기완자를 넣고 구워줍니다. 

간만에 팬들었다 놨다 하면서..이리 굴리고 저리굴리고 해봤네요ㅎㅎ



완자가 잘 만들어져서 인지.. 부서지는 것두 없이 또르륵 잘 굴러다니며 잘 구워지네요ㅎㅎ

노릇하게 잘 구워줍니다. 


원래는 튀겨준다고 하는데...적은 기름으로 굴려가며 구워도 좋네요ㅎㅎ

다익으면 키친타월에 올려 기름기를 빼줍니다.



완자를 구운팬에 남은 기름에

다진파1/2대와 다진마늘1/2큰술,다진생강1작은술을 넣고 볶아줍니다. 

어느정도 볶아지면, 진간장1큰술, 굴소스1큰술,설탕1작은술, 인삼주1큰술을 넣고

다시마우려끓인물1컵을 넣고



 팔팔끓여줍니다. 끓어 오르면 준비한 완자와 채소를 넣습니다.



한소끔 뒤섞어주며 끓여주다가 녹말물을 넣어 농도를 맞추어 줍니다.



걸죽하게 서로 잘 엉겨지면 불을 끄고

통깨뿌리고, 참기름1/2큰술을 넣어 마무리~~






자~~ 그릇에 담습니다


상당히 먹음직스럽습니다ㅎㅎ


역시 칼질로 만든 것은 단단하고 찰져서 

뭘 만들어도 모양새가 다른가 봅니다~




매끄럽게 만들어진 완자와 소스가 잘 어우러져서

기분좋게 식사를 했습니다~



잘만든 떡갈비~ 

난자완스로 양보해도 훌륭한데요ㅎㅎ




제철찾아삼만리는 

제철식재료의 귀중함을 하나 하나 배워가며 채워내는  공간입니다. 


제철식재료에 대한 사랑은  

 잃어버린 식재료의 제맛을 찾아가는 과정이기도 하고  

식재료를 자연의 힘으로 건강하게 키워내는 농어축산 분들의 노고를 소중히 아껴가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궁금하시다면,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놀러오세염~~.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