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자료/2013년

깍두기 국물에 쓰윽 비벼먹는, 삼선볶음밥^^*

오늘은 

삼선볶음밥으로 인사드립니다.


삼선의 뜻이 다양하더군요...

저는 3가지해물을 넣고 만든 볶음밥을 가르키는 말ㅎㅎ


중국집배달 음식보다는 모양새는 낫지요?ㅎㅎㅎ


요며칠 냉동실 털어 하얀짬뽕 만들어 먹구~

약간씩 덜어놓은 해물들을 모두 모아 휘리릭 볶았슴돠~~


냉동실털면 왜? 지집은 중식이 나올까나요?ㅎㅎ


마침 새콤달콤하게 잘 익은 깍뚜기에 얹어 아주 맛있게 한끼 해결했슴돠~



해산물과 야채가 밥보다 많아서리ㅎㅎㅎ

몸이 가벼워지는듯..기분좋게 한그릇 뚝딱!!!



밥그릇에 담아 모양냈더니 

더 먹음직 스럽네요ㅎㅎ



냉동실 털어두 괜찮쥬~~





삼선볶음밥 




재료:  오징어머리,다리(1마리분량), 참새우 1줌, 키조개날개살1줌, 양파1/2개, 애호박1/4개, 당근약간, 피망1/2개 ,편썬마늘4개 

밥1과1/2공기 

양념: 소금약간, 후추약간, 굴소스1과1/2큰술, 참기름약간 





1. 준비 


참새우는 중지나 새끼손가락 굵기정도 되는크기인데 껍질까지 벗겨놓으니 더작네요ㅎㅎ

오징어는 몸통과 굵은다리는 짬뽕에 들어가고 남은부위는 곱게 다져준비하고요

키조개 날개살도 잘게 다져준다. 

해산물은 잘게 다진후 후추와 허브가루로 살짝 뿌려준다. 


애호박은 요즘 씨가 왕창 들어있어서 씨좀 빼고 다져주고 

양파, 당근, 피망도 다져준비해준다.  




2. 먼저 계란볶아 2가지 색만들기 


요건.. 계란으로 노란색과 흰색 2가지 색을 내는 방법입니다. 

후라이를 한후 흰자부터 젓가락으로 휘리릭 볶아 한쪽으로 몰아준후 

노란자는 따로 볶아 주면 됩니다ㅎㅎ




해물과 같이 볶을땐, 계란볶은것은 덜어놓는것이 색깔을 유지시킬수있더라구요

그래서 덜어놓았슴돠



3. 볶기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 넉넉히 두르고 편썬마늘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준다. 

마늘이 노릇하게 구워지면 준비한 양파 당근을 넣고 센불에서 볶다가



애호박 피망을 넣고 볶아주고 (소금약간, 후추약간으로 간)

야채들이 어느정도 볶아지면, 준비한 해산물을 넣고 볶아준다. 센불에서~



해산물도 익으면, 밥을 넣고 볶는다. 

(밥을 넣기전에 볶아둔것 약간만 덜어 밥공기에 덜어두세염~)



밥이 섞여지면, 굴소스1과1/2큰술로 간을하고 

덜어둔 계란볶음을 넣고 섞어준다. 




4. 모양내 담기~


흠... 사진 한장이 없어졌구만요ㅎㅎ


계란볶음약간, 해물야채볶은것 약간을 그릇바닥에 깔아둔다. 

(밥을 넣어 볶기전에 덜어두세요~~)


이위에 볶은밥을 가득 담아준후 

접시에 밥그릇을 뒤집어 준후 살살 그릇을 들어올리면 끝~~




5. 먹기 


잘 익은 깍뚜기에 맛있게 먹기~~ 



짜장소스를 옆쪽에 쫘악 부어주어야하는데...

지집은 깍두기 국물부어 비벼 먹었어용ㅎㅎ



당근,애호박,피망은 카로틴이 많이 함유된 야채입니다.

기름에 볶아먹으면 베타카로틴흡수가 상당히 높아집니다 


볶음밥을 할때 기름과 함께 먹으면 좋은 야채들은 꼭 챙겨서 넣어주면 

맛있고 건강한 볶음밥이 될수있답니다~ 



냉동실 털어 알록달록 담아내본 삼선볶음밥이였습니당~~


블로그 활동1년을 자축하면서 새맘을 담아, 새이름[제철찾아삼만리]으로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맛과멋(어느덧맛객)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전 블로그는 그대로 저의 요리보고서로 남겨두면서  

주말에만 맛과멋 http://blog.daum.net/bluehrp 블로그에서 다양한 요리주제를 가지고 발행합니다.   

평일에는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에서 글을 발행합니다.

제철재료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담아 알차게 채워보겠습니다~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