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자료/2013년

더위를 이기는 시원한 다섯가지맛, 오미자냉차^^*

오늘은

더위를 이기는 시원한 다섯가지맛, 오미자냉차로 인사드립니다~~


지집은 과일청이 참 많은데요ㅎㅎ

과일청은 지집 요리에서 특별함을 안겨주는 멋진 천연양념입니다.


음식의 풍미를 살려주기도 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차로 몸을 향기롭게 데워주고

한여름에는 시원한 차로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 줍니다~~


사랑스런 과일청들이 있서 

4계절밥상이 든든합니다~~





무더위에 지쳐있을때쯤이면 

과일청들을 하나씩 꺼내 돌아가면서 음료로 마십니다


오늘은 오미자냉차로 더위사냥을 해봅니다~~



오미자냉차는 만들기도 쉽답니다

오미자청을 냉수에 넣고 휘리릭 저어 얼음동동 띄우면 되거든요ㅎㅎㅎ


너~무 간단하고 건강한 음료지요ㅎㅎ



마침 오미자건지를 건져내는 날이라 

겸사겸사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미자는 가을에 열매를 맺어요 생오미자로 청을 담가 두시면 좋구요

저는 마른오미자로 청을 만들었어요 작년에... 그리고 아까운맘에 계속 담가두다다 오늘 다 건졌어용ㅋㅋ



건져낸 양이 너무 많아서 채에밭쳐 생수 넉넉히 부어 담가두었다가 물만 따라 

얼음동동 띄어 차로 마시고 

남은 것은 보관통에 담아 수시로 벌컥벌컥 마셔줍니당~~



과일청으로 더위사냥 지대로 하네요ㅎㅎ



오묘한 다섯가지맛이 입안에 머물다 가면

더위는 쏴악 사라집니다~~

 

블로그 활동1년을 자축하면서 새맘을 담아, 새이름[제철찾아삼만리]으로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맛과멋(어느덧맛객)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전 블로그는 그대로 저의 요리보고서로 남겨두면서  

주말에만 맛과멋 http://blog.daum.net/bluehrp 블로그에서 다양한 요리주제를 가지고 발행합니다.   

평일에는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에서 글을 발행합니다.

제철재료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담아 알차게 채워보겠습니다~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