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자료/2013년

밥한그릇 뚝딱 헤치우는 별미,곰삵은 고들빼기김치볶음~

오늘은

1년묵은 꼬들빼기김치 볶음입니다~~


작년에 꼬들빼기김치를  많이 담갔습니당ㅎㅎ

너무 좋아하는 김치라 담그기가 상당히 번거로운 김치중 하나지만

우직하게 많이 담갔지용^^


아껴먹는다고.. 꽁꽁 숨켜두었다가..그만 다먹질 못했네요ㅠㅠ


곧? 서리가 내리면 꼬들빼기김치도 담가야하니

정리하는 마음으로 곰삵은 꼬들빼기김치를 어떻게 먹을까..하다

보통 김치처럼 한번 볶아보았습니다~


꼬들빼기가 1년정도 되니 곰삵은 맛이 진합니다ㅎㅎ

그냥 먹어도 그맛이 제법 좋지만,

다른맛도 느껴보고자 기름에 볶아보았습니다~~


너무 맛있습니다.ㅎㅎ 요즘 요녀석땜시 밥맛이 꿀맛 이라지용^^ 

더 새콤해지고 씹는맛도 더 부드러워지공..

밥한그릇 뚝딱!! 헤치우는 마력

볶지않아도, 볶아도 존재한다는 사실~~ㅎㅎ





특별하게 기대하지는 않았지만,

볶아놓으니 그맛이 더 좋아져서 

이거 꼬들빼기김치 갈무리 할때 꼭 해먹으려구요ㅎㅎ





만드는 방법은 꼬들빼기 김치만 있으면 뚝딱! 만들어 지니

간단하게 소개합니다~







진정 밥도둑!! 먹으면 반해용^^

꼬들빼기 김치 볶음 


재료: 꼬들빼기 김치 2줌 

양념: , 올리브유적당량, 설탕1큰술, 고춧가루1큰술,다시마우려끓인물1/2컵 




요거이 1년묵은 꼬들빼기김치 ㅎㅎ

적당량 덜어내어 곰삵은맛이 강하니 설탕1큰술로 밑간을 해준후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 적당량 두르고 볶아줍니다. 




 다시마우려끓인물1/2컵과 고춧가루1큰술을 넣고 

국물이 바닥까지 줄어들때까지 볶아줍니다

그리고 다 볶아지면 통깨뿌려 마무리~~






꼬들빼기김치는 정말 맛있는 특별한 김치입니다.

매년 담그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갈무리 할때 볶아 밥상에 내놓으니 이런 별미가 또 없네요ㅎㅎ




뜨신 밥위에 턱 얹어 먹으면 증말 맛있습니당ㅎㅎ






익으면 더 맛있어지는 김치

익고난후 곰삵은 김치의 다양한 변신

가끔은 놀란답니다~


이세상 어디에도 없는 우리나라 김치 만세~~



제철찾아삼만리는 

제철식재료의 귀중함을 하나 하나 배워가며 채워내는  공간입니다. 


제철식재료에 대한 사랑은  

 잃어버린 식재료의 제맛을 찾아가는 과정이기도 하고  

식재료를 자연의 힘으로 건강하게 키워내는 농어축산 분들의 노고를 소중히 아껴가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궁금하시다면,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놀러오세염~~.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