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자료/2013년

스트레스 확 날려주는, 매운 해물쌀국수볶음^^*

오늘은 

스트레스 휙 날려주는 매운 쌀국수볶음으로 인사드립니다


스트레스요ㅎㅎㅎ

날씨도 짜증나고....주말마다 산행도 못가고...

국회도 답답하고.... 


이런날이 오래되니 너무 먹고싶어지는 음식이 생각나

만들어 먹고 스트레스도 풀어보고 땀도 쭉 흘려보았습니다~~


음식으로 모든것이 해결되지않아 

답답하지만,

그래도 스트레스 한방에 날려보내기에는 이만한것이 없는듯해서 

저는 가끔 무진장 쌓인날, 혹은 걍 먹고싶은날 

불현듯 먹고싶은 식재료 사 들고와서 휘리릭 해먹습니다~~



지집 쌀국수볶음에는 쌀국수보다 숙주를 더 많이 넣거든요

아삭거리는 식감이 넘 좋아서ㅎㅎ

거기에 매콤한 청양고추 듬뿍넣고 

이번에는 꽁치이까(새끼오징어)도 곱게 채썰어 면발처럼 만들어 볶았어요ㅎㅎ



뭐가 국수인지. 뭐까  숙주인지 구분이 가시나요 

그사이 숙주굵기만한 것이 오징어굵기ㅎㅎㅎ

원래는 햇오징어를 넣을려고 했는데.. 꽁치이까(새끼오징어)가 턱하니 냉동실에 있길래 넣어봤슴돠~~



한입 크게 넣으면 

요요 아삭거리는 숙주, 부드러운 쌀국수 

그사이로 통통튀는 오징어살 

끝마무리는 청양고추의 매콤함이 훅 밀고 들어오는 맛~~~

끝내줍니다~~지는 넘 사랑합니당ㅎㅎ



숙주만 매콤하게 볶아  먹는것을 즐기는 편인지라

여기에 좋아하는 쌀국수, 오징어살까지 들어가서

입이 완전 호강하는 맛이였어요


제가 좋아하는 맛이라서 그런지 

스트레스요? 완전 싹 사라졌어용 ㅋㅋ 기분전환에는 짱!!!!!!






매운 해물쌀국수볶음 




재료:쌀국수150그램, 숙주크게3-4줌,꽁치이까(새끼오징어)10마리,청양고추3개, 홍고추1개 

양념:다진마늘1큰술, 굴소스1과1/2큰술, 설탕2작은술, 통깨약간,올리브유약간 




1. 준비 

꽁치이까 (새끼오징어)인데요 

초여름에 한창 나오는 것인데.. 냉동실에 넣어두고 깜빡했지뭐예요ㅎㅎ

그래서 잘되었다 싶어서 쌀국수볶음에 다넣었어요ㅋㅋ

꽁치이까는 정말 작은 오징어...거든요 내장빼고 눈과입제거해주시고요 깨끗이씻어 준비하고요 

내장째 먹는거라 그대로 냉동했다.. 다시 손질했네요ㅎㅎ


숙주는 깨끗하게 씻어 준비한다.


쌀국수는 이천쌀국수인데요 끓는물에 삶아 ( 볶을거라 완전하게 익히지않은정도로 삶았어요 )

찬물에 헹궈 채에 밭쳐준다. 

외국쌀국수는 물에 적당히 불려 준비하면 됨다~

꽁치이까는 배갈라 가로로, 혹은 세로로 길게 국수처럼 썰어준다. 

몸통그대로 썰어도 되지만, 국수랑 어울리게 길쭉하게 썰어보았슴돠 ~

다리살은 너무 얇아 통으로 나두었구요ㅎㅎ

또 꽁치이까는 상당히 부드럽기 때문에 결반대방향, 결방향 상관없이 길게 얇게 썰어주면 됨다~

만약 햇오징어로 한다면 꽁치이까와 마찬가지로 썰어줘도 무방함돠~~왜? 부드러우니깐요ㅎㅎ

청양고추 홍고추는 잘게 다져 준비한다. 

(매콤함은 원하는 만큼 넣어주시면 되겠슴돠~)


2.볶기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 두르고 다진마늘1큰술을 넣고 볶아준다

마늘향이 올라오면 채썬 오징어를 넣고 후추약간넣고 볶는다. 


오정어가 볶아지면 물이 나오는데.. 걱정붙들어매시고요ㅎㅎ

삶은 쌀국수를 넣어주고 볶는다. (쌀국수가 수분을 쏘악 흡수합니당요~)


3.양념

준비한 숙주와 홍고추 청양고추 넣고 

굴소스1과1/2큰술, 설탕2작은술넣고 볶음팬2개로 잘 뒤섞어주며 볶아준다. 


4.담기 


그릇에 담고 맛있게  먹기~

이 아삭 아삭함속에 숨겨진 매콤함~~

이야~ 끝내줍니당~~

허겁지겁 입에 넣느라 바쁩니당ㅎㅎ

너무 맛있습니다

먹고나면 스트레스 확 날라갑니다ㅎㅎ 땀도 쭉 냅니다ㅋㅋ

그맛에 저는 

스트레스가 쌓일때면 숙주를 한아름 사와

매콤하게 만들어 먹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스트레스가 쌓였다면

매운해물쌀국수볶음으로 기분전환 어때요? 

 

블로그 활동1년을 자축하면서 새맘을 담아, 새이름[제철찾아삼만리]으로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맛과멋(어느덧맛객)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전 블로그는 그대로 저의 요리보고서로 남겨두면서  

주말에만 맛과멋 http://blog.daum.net/bluehrp 블로그에서 다양한 요리주제를 가지고 발행합니다.   

평일에는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에서 글을 발행합니다.

제철재료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담아 알차게 채워보겠습니다~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