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철요리/늦여름

감미로운 맛을 즐기고 싶다면, 단호박감자샐러드^^*

오늘은 

단호박 감자샐러드로 인사드립니다.



감미로운맛을 즐기고 싶어서 

무더운날 단호박, 감자쪄서 맛나게 먹었답니당ㅎㅎ



잠시 뜨거웠던 불앞이 잊혀지고 

그맛에 빠져버립니다ㅎㅎ



부드러운 감자 단호박살 사이로

오도독 씹히는 오이와 당근^^

(집에 넣을수있는 야채가 이것뿐ㅋㅋ)




달콤하게 부드럽게 입안가득 안겨오다가 

오도독 오이와 당근이 씹히고 

언제 입안에 있었냐는 듯이 사라져 버립니다ㅎㅎ



간식으로 맛볼려다 배를 채우는 바람에 

끼니가 되어버렸다는ㅎㅎㅎ






단호박감자샐러드 


재료: 단호박1/2개, 빨간감자8개, 오이1개, 당근약간 

양념: 소금1/2작은술, 연유2큰술, 설탕2큰술,검은깨약간  



1. 준비 


요거 고구마 같지요ㅎㅎ 빨간감자입니다..ㅎㅎ

겉은 빨갛고 속은 노란색입니당ㅎㅎ  당연 포슬포슬한 감자맛이고요ㅎㅎ


단호박은 요새 맛있어서 반통은 해먹고 남은 것이랍니다~~

(통째로 꼭지만 잘라 전자렌지에 2분정도 돌린후 씨빼내고 껍질 벗겨 깍뚝썰어 놓은것임돠)



색감을 위해 집에 있는 오이와 당근도 꺼내 놓습니다. 

당근과 오이는곱게 다져준후 

소금약간 넣고 절여준후 물기꽉 짜서 준비합니다



2. 삶아 으깨기 

깨끗하게 씻은 빨간감자는 압력밥솥에 넣고 물1/2컵 붓고 

센불에 올려 준후 추가 돌아가기 시작하면 10분정도 돌려주고 불을 끈후 5분정도 뜸을 들였슴돠


꺼내 껍질벗겨 뜨거울때 으깨줍니다 

빨간껍질째 삶으니 겉에 살짝 붉은물이 들었네용ㅎㅎㅎ



유난히 속살은 노란색이라 다 으깨놓으시 빨간감자 속살도 참 이쁘네요ㅎㅎ


손질한 단호박은 뚜껑덮어 전자렌지에 4-5분정도 돌려주고 

으깨준다. 




3. 섞기 


감자와 단호박 으깬것을 섞어주고 

감자양이 단호박보다 두배정도는 많은듯하여 단맛을 좀더 추가하였습니다. 

소금1/2작은술, 연유2큰술, 설탕2큰술을 넣고 섞어준다.

(취향따라 단맛은 가감하시고요, 연유대신 플레인 요구르트나 우유를 넣어도 좋슴돠~)



절여서 물기꽉짠 다진오이와 당근을 넣어주고 

잘 섞어준다. 



4. 담기 


그릇에 아이스크림뜨는 스푼으로  이쁘게 담고 

감미롭게 한수저 한수저 떠서 이쁜척하면서 먹기~~~



지가 맛있는것 앞에서는 우악스럽게 먹기는 하지만

요거는 왠지 이쁜척하면서 먹어야 될듯해서요ㅎㅎ

눈도 살짝 감아주공ㅎㅎㅎ



아~~ 맛있다ㅎㅎㅎ


단호박과 감자가 제철일때 한번쯤은 꼭 드셔보셔요~~



블로그 활동1년을 자축하면서 새맘을 담아, 새이름[제철찾아삼만리]으로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맛과멋(어느덧맛객)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전 블로그는 그대로 저의 요리보고서로 남겨두면서  

주말에만 맛과멋 http://blog.daum.net/bluehrp 블로그에서 다양한 요리주제를 가지고 발행합니다.   

평일에는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에서 글을 발행합니다.

제철재료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담아 알차게 채워보겠습니다~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