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자에게 말걸기(공지사항)

제철찾아삼만리는요

제철찾아삼만리는 제철의 식재료를 배워가며 요리하는 블로거입니다.

제철 식재료에 대한 고민을 하나씩 풀어가며 채워가려고 한답니다.

티스토리1년, 다음블로그1년 이렇게 해서 2년이 되었구. 3년 시작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제철식재료의 귀중함도 배우고, 먹는것에 대한 무분별적인 판단과 식탐을 조금씩 줄여나가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먹거리가 풍족하지않다는 사실과 안전하지않다는 것도 하나씩 알아가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먹을것인가라는 고민은 단순히 배만 채우고 입만 즐거워서는 안된다는 것도 알게된듯합니다.

얼만큼 많은 것을 채워갈지는 모르나 배우면서 하나씩 차근차근 채워가면서 세상을 배우고, 사람살이를 채워가렵니다.


티스토리가 다음블로그와는 다르게 친구맺기, 이웃만들기 이런것이 현재 안됩니다. 

그래서 소중한 분들과의 소통이 링크나, 즐겨찾기외에 찾을 방법이 없을듯합니다. 


제철식재료에 대한 고민을 채워가시려는 분들이나, 제철식재료 생산을 하시는 분들은 방문하셨다가 그냥 가시지 마시고, 블로그 주소 남겨주시면 제가 찾아가겠습니다. 좋은 이웃이 되었으면 합니다.



덧붙이는말: 저를 전원에 사는 사람으로 많이 알고 계시네요^^

저는 서울토박이랍니다. 서울에 태어나서 서울에서 쭉 자라오고 생활해온 사람이랍니다. 

서울주변부에서 많은 이사를 하면서 살았기때문에 촌스러운 구석도 너무 많은 촌아낙이랍니다. 

현대에 와서 제철식재료를 찾는일이 너무 멀어서, 삼만리 거리처럼 느껴져서 그길따라 좌충우돌하며 제철식재료를 배우고, 채워나가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