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철요리/한여름

맛있게먹고 뼈도 튼튼해져요, 식초우유^^*

오늘은

여름철 칼슘을 듬뿍 먹을수있는, 식초우유로 인사드립니다~~


식초우유라고 하니 놀라시겠어요ㅎㅎ


쉽게 이야기하면, 우유에 식초를 탄것을 말하고요 

좀 어렵게 이야기하면, 우유에 구연산을 넣어 먹는것을 말한답니당ㅎㅎㅎ 똑같은 얘기인가요ㅋㅋ


암튼, 저는 식초우유를 여름철이면 요구르트대신 즐겨먹습니당 

묽은 요구르트 같구요, 

떠먹는 요구르트보다 묽어요, 마시는 요구르트 정도라고 하면 이해하실듯..



우유에 구연산, 혹은 식초를 넣게 되면, 

우유의 단백질이 응고하게 되고, 그러면서 마시는요구르트정도의 농도가 되고 

구연산 혹은 식초가 우유에 들어있는 칼슘흡수를 촉진해서 

그냥 우유를 마시는 것보다 칼슘을 몸으로 더 많이 흡수할수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효능도 좋지만,

저는 걸죽한 식초우유가 참 맛있어서 

여름철 끼니로 가끔 먹기도하고, 간식으로 배를 채우기도 합니당ㅎㅎㅎ


맛있게 먹고 칼슘도 더많이 몸에 채워진다니 더할나위없이 좋은 음료입니당ㅎㅎㅎ




위에는 요즘 한창 맛있는 자두와 견과류를 얹었어요

얼마나 단단한지?! 아시겄죠ㅎㅎ 

아래로 안 가라앉고 위에 떠있네요ㅋㅋㅋ

우유위에 올려져있어요ㅎㅎ 놀랍죠ㅎㅎ



뭘  넣었는지.. 궁금하시죠ㅎㅎㅎ

저는 작년부터 즐겨먹기시작한터라

작년에는 사과식초를 넣어서 먹어보기두하고 레몬도 넣어먹어보기도 했는데요 

올해는 매실쨈을 넣었답니당ㅎㅎㅎ 놀랍죠ㅎㅎ


지집 매실쨈은 매실식초를 만들고 장렬이 산하하신 황매실이 넘 아까워 

살발라 쨈으로 만들었거든요ㅎㅎ 그랬더니 너~무 쉐콤한 쨈이 되었어요  빵발라먹어도 먹을만했지만,

쉐콤함이 너무 진해서... 어디에 쓸꼬하고 고민하다 

우유에 타서 식초우유로 마시고 있답니당ㅎㅎㅎ



새콤한 맛이 강한 과일청이나, 레몬도 좋구요, 홍초도 좋아요 

새콤한 맛으로 먹어도 좋구요 

달콤함도 곁들여도 좋구요 

저는 쨈이라 쉐콤달콤해서 다른 것은 넣지않았어요 


매실청, 오미자청, 레몬청도 잘 될것이라 생각이 들고요

식초를 넣으시는 분들은 단맛을 추가해서 넣으시면 되고요

여름 제철과일은 아무거나 넣으시고 

견과류도 아무거나 냉장고 사정대로 넣으시면 됨다~~



농도가 짙은 것이 좋으면 신맛을 강하게 넣으면 되구요 거기에 맞게 단맛을 추가하면 됨다~~


저는 우유드레싱으로도 이원리를 이용해서 

레몬에 우유넣고 걸쭉하게 만들어 부어먹기도 해요ㅎㅎ






식초우유



이미 원리는 얘기했으니 간단하게 설명하겠슴돠~


1. 만들기


우유는 1과1/2컵을 준비한다.

요거이 쉐콤한 매실쨈~~



해바라기씨와 호박씨를 노릇하게 볶아둔것이여요 

요것두 준비~~



우유에 매실쨈3큰술을 넣고 잘 섞어준다. 

그럼 응고가 되기시작합니당 

그위에 자두 편썰어 올려주고 견과류  가운데에 담았슴돠~~




2. 먹기


아~~ 맛있슴돠~~

요구르트를 좋아하신다면 아마 좋아하실것입니당ㅎㅎ



휘리릭 섞어

맛있게 먹습니당~~


저는 그릇을 깨끗하게 비우기 전까지 수저를 내려놓지않슴돠~~



식초우유 어떠신가요?

집에 간단한 새콤한 과일청이 있다면 

그것 넣고 제철과일 듬뿍넣고 

떠먹으면 된답니당~~~



당연, 뼈가 튼튼해지는 것은 덤으로 얻는 행복이지요ㅎㅎㅎ

 

블로그 활동1년을 자축하면서 새맘을 담아, 새이름[제철찾아삼만리]으로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맛과멋(어느덧맛객)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전 블로그는 그대로 저의 요리보고서로 남겨두면서  

주말에만 맛과멋 http://blog.daum.net/bluehrp 블로그에서 다양한 요리주제를 가지고 발행합니다.   

평일에는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에서 글을 발행합니다.

제철재료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담아 알차게 채워보겠습니다~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