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전 자료/2013년

소박한 밥상에 든든함을 안겨주는, 실치고추장볶음^^*

오늘은

간단하게 밑반찬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


만만한 밑반찬은 뭐니뭐니해도 건어물뿐입니당~~


매콤한맛을 담아 시원찮은 여름밥상에 턱하니 올려봅니다


얼마전에 구입한 실치로 고추장양념에 휘리릭볶아

매콤한 청양고추도 넣어

간단하게 만들어 밥상을 채워봅니다


꼭 실치가 아니더라도 

멸치로도 간단하게 만들어 밥상을 채워내면

4계절 언제나 든든해지는 밥상이 됩니다




오동통한 실치가 빨간양념에 이쁘게도 몸단장을 마쳤네요ㅎㅎ



차린것 없어도 

요놈의 밑반찬덕에 술반찬, 밥반찬은 보장되니 한결 맘이 편해지는구만요ㅎㅎ

지집은 김치를 비롯하여 웬만하면 술반찬인지라..

밑반찬은 걍 술반찬입니당ㅎㅎ



손쉽게 만들어내고 

든든하게 채워주니 1년연중 감사할 따름입니다.


특히나 여름철에는 왜이리 넘쳐나는 식재료앞에서도 반찬거리가 만만한게 보이지않는지...

참 이상합니다ㅎㅎ


암튼, 실치 고추장볶음 간단해서 좋고

반찬으로 든든해서 좋습니다~








실치 고추장볶음 





재료: 실치크게 한줌, 청양고추3개 


양념: 올리브유1큰술, 다진마늘2작은술, 고추장1/2큰술, 조청1/2큰술, 간장1큰술, 설탕1큰술 ,후추약간, 통깨약간 





1. 준비 


요거이 오동통 실치입니다~  걍 먹으면 쫀득거리는  식감이 있습니다 

멸치는 살짝 한번 기름없이 볶아주면 좋구요

오동통실치는 오늘 그냥 볶아줍니다 


전체양념중에 고추장1/2큰술과 조청1/2큰술은 먼저 섞어서 준비해놓습니다.




2. 볶기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1큰술을 넣고 다진마늘 2작은술을 넣고  볶아준다. 

요새 마늘이  많다보니 굵직하게 다졌더니..흠... 엄청 많아보이네요ㅋㅋ


마늘이 어느정도 볶아지면 미리준비한 고추장과 조청섞은것을 넣고 볶아준다. 

고추장을 기름에 먼저  볶아주면 색이 더 고와요~ 참조



양념장이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준비한 실치를 넣고 

잘 버무려 주다가

간장1큰술, 설탕1큰술, 후추약간을 넣고 섞어주며 볶아낸다.



양념이 잘스며들었으면 다진 청양고추를 넣고 섞어주고

통깨뿌려 마무리~~




3. 담기 



그릇에 담고 맛있게 먹기~~



건어물 밑반찬은

만들기도 간단하고 다양하게 맛을 낼수있어서 

사랑받는 식재료인 듯합니다.  




여름철에도 소박한 밥상에 든든함을 안겨주는 

실치고추장볶음 입니다~




 

블로그 활동1년을 자축하면서 새맘을 담아, 새이름[제철찾아삼만리]으로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맛과멋(어느덧맛객)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전 블로그는 그대로 저의 요리보고서로 남겨두면서  

주말에만 맛과멋 http://blog.daum.net/bluehrp 블로그에서 다양한 요리주제를 가지고 발행합니다.   

평일에는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에서 글을 발행합니다.

제철재료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담아 알차게 채워보겠습니다~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