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철요리/늦여름

노란 달콤함에 은밀한 매콤함까지, 단호박떡볶이^^*

오늘은

이쁘게 노랗고 ,  달콤한 단호박떡볶이로 인사드립니다~~


요새 단호박이 너무 이쁘고 맛있어서

간단한 간식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색깔도 너무 매력적인데

맛도 너무 좋아서 

그냥 반해버렸습니다~~



단호박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속에 

쫀득한 떡살이 씹히는맛~~

마치 달콤한 단호박죽에 옹심이떡을 넣은듯한ㅎㅎㅎㅎ

거기에 저는 은밀한 맛을 하나더 추가했습니다~~

매콤함이죠 

달콤하게 먹다가 한참후에 은은하게 밀려오는 매운맛을 숨겨두었습니다ㅎㅎ

상당히 매력적인 떡볶이입니다~~



수저로 단호박소스?를 듬뿍담고

그위에 떡볶이을얹어 한입에 넣습니다~~


이야~~ 이런 떡볶이는 첨입니다 

색깔에 반하고 맛에 반해버려 그릇 깨끗하게 비웠습니다~~



단호박 떡볶이 강추입니다~

제철일때 꼭 챙겨드세요ㅎㅎ






단호박떡볶이 




재료: 떡볶이떡12개, 단호박1/2개, 물1과1/2컵

양념: 올리브유약간, 페페로치니(이탈리안고추)6개, 설탕1큰술, 소금1/2작은술




1. 준비 


단호박은 꼭지떼어내고 1-2분 전자렌지에 통째로 데운후

반갈라 씨빼고 껍질벗겨 깍뚝썰어 냉장고에 보관했어요 


떡볶이떡은 물에 살짝 씻어주고요 



떡볶이떡은 먹기좋게 반정도 잘라주고

단호박은 내열유리그릇에 담고 뚜껑덮고 4-5분정도 전자렌지에 돌려준다.

찜통에 넣고 찌셔도 되지만 더우니깐 전자렌지를 이용합니당ㅎ 

단호박의 수분을 날릴 필요가 없기때문에 뚜껑덮어서 익히면 됨다~참고 


전자렌지에 익힌 단호박은 곱게 으깨 준다. 



2. 볶기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약간을 두르고 페페로치니(이탈리안고추)6개를 부셔서 넣고 살짝 볶아준후 

떡볶이떡을 넣고 볶아준다. 


요것이 요 떡볶이의 마력입니당ㅎㅎ

이탈리안고추는 아주 작지만 상당히 매운고추입니다. 

없다면 마른고추, 혹은 베트남고추로 사용하셔도 되구요


매운맛이 걸린다면, 빼고 하셔도 무방합니다~


고추를 넣지않을때에는 떡볶이떡에 물을 넣고 끓이다가 다음조리순서대로 하시면 됨다~ 참조



떡볶이떡에 은근하게 매운맛이 스며들면 소금약간 뿌려주고

으깨준 단호박을 넣고 

(개량을 해보니 으깬단호박이 1컵정도 분량이었슴돠~)



물1과1/2컵을 붓고, 설탕1큰술, 소금1/2작은술을 넣고 끓여준다.

농도는 취향에 맞춰 주시면 되고요, 저는 걸쭉하게 해주었구요

이미 다 익은것이라 떡에 노란물이 곱게 들면 불을 꺼준다~~

오래 끓일 필요가 없어요, 단호박색깔만 입혀지면 불끄고 바로 먹으면 됩니당~



3.담기 


그릇에 담고 맛있게 먹기~~~


이야~~ 노란색깔이 너무 이뻐서..

우아하게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머리속을 스쳐지나 갑니다~

침샘도 마구 솓구치구요ㅎㅎ



한입 입에 쏘옥 넣으면 

쫀득한 떡살 사이로 스며들어오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단혹박~

은밀하게 밀고들어오는 매콤함까지


대박~~~ 정말 매력적인 떡볶이입니다~~



단호박이 매운맛을 잡아주어서 

달콤하고 부드러운 단호박살에 매콤함이 꽁꽁 숨어있다가 

어느순간에 매콤함이 올라옵니다~~



단호박 떡볶이 잊혀지기 어려운데요ㅎㅎ

또 먹고싶다는 말이 저절로 나오게 만드는 마력의 떡볶이였슴돠~~



단호박이 제철일때,

달콤하게 은밀하게 매운 떡볶이 어때요?

 

블로그 활동1년을 자축하면서 새맘을 담아, 새이름[제철찾아삼만리]으로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맛과멋(어느덧맛객)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전 블로그는 그대로 저의 요리보고서로 남겨두면서  

주말에만 맛과멋 http://blog.daum.net/bluehrp 블로그에서 다양한 요리주제를 가지고 발행합니다.   

평일에는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에서 글을 발행합니다.

제철재료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담아 알차게 채워보겠습니다~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