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철요리/초여름

여름철 김밥으로 너무 좋다, 매실장아찌김밥^^*

오늘은 

매실장아찌김밥으로 인사드립니다~


얼마전에 담근 매실장아찌가 잘 익어 건져내면서 

단무지대신 넣어도 좋겠다싶어 김밥에 넣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잘 어울려서 좋습니다.

단무지보다 자극적이지않고 아삭아삭 새콤달콤한 맛이 잘 어울렸답니다. 


여름철 김밥이 잘 쉴수있는데 매실장아찌가 그것도 보완해주는 듯하여

오히려 여름김밥으로 좋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매실장아찌만 있다면 4계절 즐겨도 좋을듯합니다.

저는 이제 단무지걱정없이 매실로 김밥 당첨입니당~ 

 


참고로 저는 김밥 억수로 좋아합니다

매실장아찌김밥 너무 좋아서 얼쑤하며 먹었답니다~

혹시나 별걸넣었다 타박할까봐 걱정했는데 

여름철 김밥 상할일도 없고 단무지보다 괜찮다고 한마디 거들어줘서  더할나위없이 좋았답니다 ㅎㅎㅎ



작년에는 단무지를 직접 만들어서 단무지걱정없이 김밥을 만들었는데

올해는 이제 매실장아찌덕에 김밥 맛있게 먹게 생겼네요^^



담글때 고생하며 담근 매실장아찌ㅋㅋ

맛있는 김밥으로 환생하시니 이 어찌 감탄안할수있겠습니까ㅎㅎㅎ


이번에 담근 매실장아찌는 쉐콤하지가 않아서 

김밥에 잘 어울리네요 ^^

작년까지만해도 상당히 쉐콤해서 눈을 찡긋하며 먹었는데 말이죠ㅎㅎ

올해는 아주 맛있는 피클정도의 새콤달콤~ 이것도 요상한 일이랍니다ㅎㅎ



매실장아찌를 고추장에 무쳐놓으면 애써 잘 안먹는 뉘가 있는데 

김밥에 넣으니 맛있다며 잘 먹네요 ㅎㅎ 

잘되었어용 김밥에 몽땅넣어 아주 많이 먹게 해야쥐~








매실장아찌김밥 



재료: 매실장아찌 적당량, 닭살 적당량, 스펨 적당양, 오이1개, 당근1개, 계란4개, 김밥용김 적당량 ,밥 3공기 

밥밑간: 소금약간, 참기름약간, 통깨 검은깨약간씩





1. 준비 


얼마전에 담가둔 매실장아찌를 건져냈어요 아삭아삭 새콤달콤허니 맛있습니다 

참조하세염~~

2013/06/17 - [제철요리/여름] - 천연양념으로는 최고, 매실청담그기(매실장아찌도)


닭갈비 살발라내고 남은것으로 육수낸후 닭살이 제법 있길래 한번은 샌드위치속으로 넣어먹고 

남은것은 김밥속재료로 사용합니당  소금후추약간으로 간을 했슴다.


오이는 반갈라 씨빼고 적당한 크기로 썰어 소금에 절여 물기빼서 준비하고 

당근은 굵직하게 채썰어 소금약간넣고 볶아두고 

계란은 도톰하게 부쳐 만들어 굵직하게 썰어준다. 



밥은 소금약간, 참기름약간, 통깨 검은깨약간씩 넣고 잘 섞어준다. 


닭살이 살짝 모자랄듯하여, 올 구정에 선물받은 스팸을 추가로 준비했어요 

굵직하게 채썬후 끓는물에 3-4분정도 데친후 채반에 물기빼 놓는다. 

(가공식품은 올해들어 산적이 별로없는데.. 턱하니 구정선물로 받은지라.. 사용함다^^) 



2. 말기 


김위에밥 잘 펴주고 

준비한 재료를 올려주고 

돌돌돌 잘 말아준다~


매실장아찌는 처음에는 걍 줄줄이 세워넣었는데요 

(오늘 또 한번 먹을때는 채썰어 더 소복하게 넣었어요  저는 채썰어 넣는것이 더 좋았답니다 참조)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3. 담기 


그릇에 담고 맛있게 먹기~


김밥을 좋아하는지라 뭘 넣어도 맛있게 먹지만요

매실장아찌를 기다렸거든요  오로지 김밥에 넣으려는 몸으로ㅎㅎㅎ


저는 단무지대신 매실장아찌 당첨입니당~~



더 자주 만들어 먹을듯하네용ㅎㅎ 


매실장아찌를 양념없이 꺼내 김밥 곁들임으로 내놓아도 좋구요ㅎㅎㅎ

어쩜 좋아ㅎㅎ



오늘 점심도 당첨~~



열심히 매실장아찌 담근 그대, 이제 맘껏 즐겨라~히잉ㅎㅎ



매실장아찌로 요맛죠맛보면서 즐거운 여름날을 보내려나봐요ㅎㅎㅎ

 

블로그 활동1년을 자축하면서 새맘을 담아, 새이름[제철찾아삼만리]으로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맛과멋(어느덧맛객)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전 블로그는 그대로 저의 요리보고서로 남겨두면서  

주말에만 맛과멋 http://blog.daum.net/bluehrp 블로그에서 다양한 요리주제를 가지고 발행합니다.   

평일에는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에서 글을 발행합니다.

제철재료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담아 알차게 채워보겠습니다~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