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철요리/늦여름

후다닥 만들어도 맛있다,열무비빔국수^^*

오늘은

 간단한 열무비빔국수로 인사드립니다.



여름철 든든한 열무김치는

국수에도, 비빔밥에도, 너무 잘 어울려서

너무나 사랑하는 여름김치입니다. 


비빔국수가 먹고싶다고 

바쁜일 중에 집에 들른 남편에게 후다닥 차려 내놓습니다~


사시사철 간식으로 밤참으로 참 많이먹는 비빔국수인데

여름철이 하도 바빠서 국수한그릇 만들어 주지못했네요ㅎㅎ




국수만 후다닥 삶고 

열무김치와 오이이 꺼내 

매콤달콤한 양념에 비벼 내놓았습니다~~



간단하게 차렸는데

엄청 배고팠는지.. 한그릇을 걍 비워버리네요ㅎㅎ





열무김치만 있으면

후다닥~ 국수한그릇 뚝딱 만들어지네요







열무비빔국수 


재료: 오이1/2개, 열무김치 적당량 , 국수1과 1/2인분량

비빔장: 고추장1큰술,매실청1큰술, 오디절임액1큰술(설탕대체가능), 간장1/2큰술,식초1큰술, 참기름1/2큰술 

다진마늘1작은술, 통깨약간  




오이는 깨끗이 씻어 채썰어 주고

열무김치는 적당량 덜어 준비한다. 



국수는 끓는물에 소금약간 넣고 

팔팔 끓으면 국수를 넣고 삶아준후 

끓어오를때마다 반컵분량의 물을 부어주기를 3번정도 한후 

잘 삶아지면 채반에 건져 헹궈준다.

국수물기 잘 빼준다. 



양념장은 냉장고에 오디절임액이..눈에 밟혀서 .ㅋㅋ

오디절임액도 넣어 만들어보았슴돠~~ 단맛으로 추가하심 됩니당 


양념볼에 고추장1큰술,  매실청1큰술, 오디절임액1큰술, 식초1큰술, 참기름1/2큰술,  간장1/2큰술,

다진마늘1작은술, 통깨약간 넣고  잘 섞어준다. 




볼에 삶아서 물기빼준 국수를 담은후 

참기름약간넣어 국수를 조물조물 버무려 불려지지않게 한후에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준다. 




그릇에 양념에 버무린 국수를 담고 

열무김치적당량과 채썬오이를 담아낸다 





사진도 후다닥 ~~ 찍고 

밥상에 내놓습니다~~



많이 더웠는지 

지도 모르는 사이 얼음을 넣었드라구요ㅎㅎ

 맛있게 비벼 먹고 있는데.. 한장 찍었구만요 재주껏~~ㅎㅎ



국수에 버무린 양념색이 요런건 다 오디때문ㅎㅎ

오디의 검보라빛이 뿜어 나오네요ㅎㅎ



 열무김치덕에 

후다닥 차려 냈습니다~~


여름의 끝트머리에서 다비워져가는 열무김치로

맛있는 비빔국수 한그릇 만들어보았습니다


열무김치가 있다면, 후다닥 비빔국수 가능하겠지요?


블로그 활동1년을 자축하면서 새맘을 담아, 새이름[제철찾아삼만리]으로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맛과멋(어느덧맛객)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전 블로그는 그대로 저의 요리보고서로 남겨두면서  

주말에만 맛과멋 http://blog.daum.net/bluehrp 블로그에서 다양한 요리주제를 가지고 발행합니다.   

평일에는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에서 글을 발행합니다.

제철재료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담아 알차게 채워보겠습니다~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