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름철요리/늦여름

비비면 더 많이 먹게되는, 늦여름채소로 비빔밥~~

오늘은

간단한 비빕밥 한그릇입니다ㅎㅎ


요새 가볍게 비벼먹고있답니다

가볍게 보시고 가셔요~~~


늦여름나물들이 만들어진터라 

열무김치에 쓰윽 비벼 먹었습니다. 



소박한 늦여름나물에 보리와 귀리가 섞인 밥에 

단백질이 부족한듯하여 계란한개도 프라이해 올려주고 

열무김치까지 얹어 한그릇 푸짐하게 먹고 하루를 시작합니다ㅎㅎㅎ


여름동치미도 곁들여 시원하게 벌컥마셔주고요ㅎㅎ






오늘은 조리법없이 걍 소개만하고 맙니당ㅎㅎ



지집밥은 가뭄에 콩나듯이 흰밥을 해먹습니다.

이변이 없는한 거의 보리와 귀리, 좁쌀 등등 꼭 넣어먹습니다..

가끔 깔끄럽다는 투정이 있으면 하얀밥 한번 선심쓰듯 해줍니당ㅎㅎ


지집밥은 가스압력밥솥밥입니다. 

전기압력밥통 비싸게 신혼초에 사온거.. 과감하게 4-5년전에 창고에 넣어버렸슴돠~~

밥통자리에는 사은품으로 받은 전기오븐이 턱하니 자리차지하고 있지요..ㅎㅎ


어느날인가봅니다. 

전기밥통속에 있는 밥이 참 맛이 없구나..하는 날이 오더군요ㅎㅎ

물론 갓지은밥은 맛있지만, 잠시 몇시간이라도 나두면.. 별로.. 아마 입맛이 변했나 봅니당ㅎㅎ

또, 전기먹는 하마에다가, 청소도 깨끗하게 하기 쉽지않더군요..


가스압력밥솥은 그날 그날해먹고 좀 남으면 

김치냉장고에 넣었다가 살짝 데워먹으면 냄새없이 새밥처럼 먹을수있어서 

훨씬 나은듯하고, 또 바로 청소도 깨끗하게 되니 좋더군요.. 


이런 민감한 밥맛을 알아가는 것도 나이탓이려나ㅎㅎ 


열무김치는 무더운여름 최고의 반찬~~ 얼마남지않은 양인데

비빔밥에 팍팍넣고  먹습니당ㅎㅎ


 궁금하신 분은 여기 클릭  한여름에 열반찬 안부러운, 열무김치^^*




보시는 왼쪽은 무나물? 아닙니당 박나물이지요 

박은 늦여름부터 초가을까지 맛볼수있는 나물입니다. 

시원하고 담백해서 비빔밥에 넣으면 좋습니다ㅎㅎ


궁금하신분은 여기를 참조  ☞ 시원하고 담백한 여름나물, 박나물^^*


보시는 오른쪽은 표고버섯장조림 

여름에 맛보고 반해서 요즘 자주해먹는 식재료입니다. 고기만큼 맛있어서 깜짝  놀래는ㅎㅎ 맛


궁금하신분들 여기 참조 ☞ 표고버섯알조림^^*





요거는 어제 글 올렸던거..

가지복음과 노각무침 

올린 글과의 차이점은 가지에 대파를 넣은것과, 노각을 채로 썰었다는것 ..정도?

궁금하신분들은 여기를  클릭 ☞ 노각무침과 가지깻잎볶음^^*



뭐.. 사진에 동치미가 빠졌지만.. 암튼 요렇게 준비해서 

쓰윽 비며 맛나게  한그릇 비웠습니당ㅎㅎㅎ




왜? 비벼먹으면 반찬을 더 많이 먹게될까요?ㅎㅎㅎ

반찬 듬뿍 올리고 비비다가 모자라면 밥넣고 또 반찬넣고..

애고애고... 배만 엄청 커졌네요ㅎㅎ


태풍만 잘 이겨내면 올  가늘 쌀수확은 풍년이라는 뉴스를 봤습니다.

우리에게는 밉상스런 무더위가 

가을곡식들을 알차게 채워줬다니 .. 참 다행입니다~~


뜨끈한 여름햇살에 튼실하게 익어가는 가을열매들을 

기쁘게 맞을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블로그 활동1년을 자축하면서 새맘을 담아, 새이름[제철찾아삼만리]으로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맛과멋(어느덧맛객)을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전 블로그는 그대로 저의 요리보고서로 남겨두면서  

주말에만 맛과멋 http://blog.daum.net/bluehrp 블로그에서 다양한 요리주제를 가지고 발행합니다.   

평일에는 제철찾아삼만리http://greenhrp.tistory.com 에서 글을 발행합니다.

제철재료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담아 알차게 채워보겠습니다~


제글을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view구독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래상자의 구독+를 눌러주면 된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추천은 알쏭 달쏭한 제철 찾아, 좌충우돌하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